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영화 비긴 어게인 Begin Again

by info 2021. 12. 25.

출처 네이버 비긴 어게인

내용 요약

영화 비긴 어게인의 그레타는 애인 데이브와 음악 앨범을 내고, 미래를 함께 계획한다. 두 사람은 사랑하고, 서로를 위해 곡을 쓴다. 데이브는 출장을 다녀온 뒤, 자신이 만든 새로운 분위기의 음악을 튼다. 그녀는 이 음악이 자신을 위한 음악이 아니라는 것을 바로 알아챈다. 그는 그녀 몰래 회사 직원과 만나고 있다. 그녀는 그와 심하게 다투고 친한 친구인 스티브 집으로 간다. 스티브는 그녀의 기분을 풀어주기 위해서 함께 바에 가고, 그녀를 무대 위로 올린다.
댄은 유명한 프로듀서로 활동 중이다. 그는 기본에 충실한 가수를 찾는다. 하지만 그의 회사는 트렌드에 맞춰서 상업적으로 바뀌고, 이는 그와 잘 맞지 않다. 그는 회사에서 직원들과 의견 대립을 하고, 해고당한다. 그는 아내와 사이가 좋지 않고, 주로 혼자 지낸다. 그는 아내와 딸 문제로 다툰다. 그의 차는 망가진다. 그의 하루는 최악이고, 그는 너무 괴로워서 술을 마시러 바에 들어간다.
그레타는 바에서 노래를 부르며 기타를 친다. 바에 있는 손님들은 별 반응이 없다. 그러나 프로듀서인 댄은 그녀의 노래에 깊은 인상을 받는다. 그는 그녀에게 자신의 명함을 건넨다. 그녀는 그와 음악에 관하여 깊은 이야기를 한다. 그녀는 음악은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귀로 듣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는 사람들이 귀로 들을 수 있게 음악을 만들 필요도 있다고 말한다. 이렇게 두 사람은 솔직하게 자신의 의견을 공유한다. 그녀는 다음 날 비행기를 탈 예정인데, 뉴욕에 남아야 할지 고민 중이다. 그는 자신이 비행기 값도 대신 내주겠다며 그녀를 설득한다.
그레타는 댄에게 함께 일하겠다고 연락한다. 그는 투자자에게 그녀의 노래를 들려주지만 녹음 지원을 받지 못한다. 그들은 데모를 만들지 않고, 스스로 녹음하기로 한다. 그들은 실력 있는 연주자들을 모은다. 그들은 지하철, 길가, 배와 같이 야외에서 자유롭게 노래를 부르고 연주하고 녹음한다. 그의 딸도 함께 참여하고, 그들은 마지막 녹음을 한다. 이제 그들은 힘들게 녹음한 파일을 들고, 앨범을 제작하기 위해 회사에 간다. 회사는 모든 수익을 가져가는 말도 안 되는 계약 조건을 제시한다. 그들은 비용적인 문제에 직결하고, 실제로 앨범을 만들지 못한다. 그들은 아쉬운 마음에 인터넷에 앨범을 올리기로 한다. 그들의 앨범은 하루에 수십만 장이 팔린다.

핵심 주제

영화 비긴 어게인은 여행과 음악을 통해 상처를 치유하는 삶을 그린 영화이다. 일반적으로 두 주인공이 사랑에 빠지면서 영화가 끝나지만, 영화 비긴 어게인은 사랑이 아닌 우정으로 마무리된다. 각 주인공의 고민은 영화를 통해 풀리고 기존의 삶으로 돌아간다. 댄의 아내와 딸과 화해하고, 시련을 이겨낸 가족은 더욱 유대감이 형성된다. 그레타는 자신의 음악에 대한 확신을 갖고, 전 애인인 데이브로부터 자유로워진다. 데이브는 그녀가 옳았음을 인정하고, 그녀를 그리워한다. 이렇게 복잡해 보였던 문제들이 해결되고 해피 앤 등으로 끝나기 때문에 우리는 이 영화를 사랑할 수밖에 없다. 그들의 음악을 향한 열정과 과정에서 느끼는 행복이 영화를 통해 전달된다.

OST

영화 비긴 어게인은 음악 영화인 만큼 OST를 빼놓을 수 없다. 영화의 대표곡은 Lost Stars이다. 이곡은 두 가지 버전으로 들을 수 있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많은 사람들이 기타 악보를 찾아서 연주하기도 한다. 노래는 잔잔한 바다 위에 떠 있는 배 위에서 눈을 갖고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이 곡의 가사는 인생의 의미가 무엇인지 성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는 영화 비긴 어게인이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와도 일치한다.

비하인드 스토리

존 카니 감독은 비긴 어게인에서 뉴욕의 분위기를 음악으로 담은 영화를 보여주려 한다. 그는 그 과정에서 음악적으로 깊이 있는 배우를 원한다. 하지만 이런 욕심으로 인하여 그는 모델 출신인 키이라 나이틀리와 촬영하기 힘들었다고 변명한다. 그녀는 실제로 음악적인 재능이 부족하고, 심지어 카메라 앞에 서있기를 두려워한다. 그는 나중에 자신의 언행에 사과의 말을 올리고 반성한다. 그는 영화 원스와 다른 느낌의 음악영화를 만들기를 원한다. 그래서 비하인드 스토리를 통해 그가 배우를 선정하는 단계부터 많은 고민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반응형

'영화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축학개론 Architecture  (0) 2021.12.27
비투스 Vitus 2006  (0) 2021.12.26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The Grand Budapest Hotel  (0) 2021.12.24
플립 Flipped  (0) 2021.12.22
컨택트 Arrival 2016  (0) 2021.12.21

댓글